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

킬링 마이셀프(Killing myself)-게임 플레이를 시작하며...

by :클로슈: 2024. 9. 27.

 

게임하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본격적인 공략글 작성 이전에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될 만한 부분들이 있어서 간단히 글 작성합니다.

 

호감도

호감도를 올리는 방법은 크게 3가지입니다.

 

1.선택지

(공략대상에게 맞는 선지 선택)

대부분 510 정도 상승하며 엔딩 직전에는 호감도가 15 상승하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2.의상

(공략대상의 의상 구매)

재화를 150~250정도 사용하여 공략대상의 의상을 구매하면 호감도가 일정 퍼센트 증가합니다.(영구)

 

3.선물

(조사로 모은 아이템 선물)

대화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면 선물을 주고 호감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선물이면 점수가 오르지만 적절한 선물이 아니면 오히려 호감도가 감소합니다.

 

분기점

연애 루트 기준으로 보았을 때, 선택지로 인해서 분기점이 나뉘어 다른 엔딩을 보는 경우는 없으며 호감도 기준으로 굿엔딩인지 아닌지 나눠지게 됩니다.(호감도 80이상 필요)

 

세이브&로드

세이브 기능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에피소드 중간중간 특정 분기점마다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대신에 재화를 10 사용하여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이것으로 세이브&로드 기능을 대신 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캐릭터 동시 공략 가능 여부

요구하는 호감도가 높은 편이고, 의상이나 아이템을 따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동시공략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호감도 작업을 다중으로 해두고 에피소드 후반에 선택지만 바꿔서 엔딩을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대신에 한 캐릭터만 일관성있게 공략한다면 원하는 엔딩을 볼 수 있음)

 

다음부터는 본격적으로 공략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